MBC 오늘N 2364회 2024년 10월 28일 맛집 식당 업체 촬영장소 촬영지 정보, 우리동네 간식장인, 격파! 중식로드, 대한민국 보물정원, 밥 잘 주는 민박집

오늘 저녁, 침샘을 자극하는 맛집과 아름다운 풍경, 그리고 훈훈한 이야기가 가득한 MBC '오늘N'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2024년 10월 28일 방송에서는 월 매출 7천만 원을 자랑하는 예산시장 닭강정 맛집부터, 대구 북구 골목길의 핫플레이스 '푸둥'의 중화 비빔밥까지, 전국 곳곳의 맛집들을 소개합니다. 뿐만 아니라, 괴산군 덕사리 구절초 마을의 아름다운 풍경과 마을 주민들의 감동적인 이야기, 그리고 거제도 선장이 차려주는 푸짐한 1박 2식 바다 밥상까지, 다채로운 코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금 바로 '오늘N'과 함께 떠나볼까요?

MBC 오늘N 2364회 2024년 10월 28일 맛집 식당 업체 촬영장소 촬영지 정보, 우리동네 간식장인, 격파! 중식로드, 대한민국 보물정원, 밥 잘 주는 민박집

우리동네 간식장인

오늘의 간식은 촉촉한 고기와 바삭한 튀김, 달콤한 양념이 어우러진 닭강정입니다. 흔한 간식 메뉴지만 오늘 찾아갈 이 집의 닭강정은 조금 다르다는데? 특별한 닭강정 집을 운영하는 주인공은 바로 전건창(57세)&김은선(55세) 부부입니다. 식품 공장을 오래 운영해오던 부부는 13년 전, 공장의 사정이 어려워지며 결국 부도를 맞게 됐습니다. 아무것도 남지 않은 부부가 떠올린 건, 식품 공장을 할 때 유달리 인기가 많았던 닭강정입니다! 대량 생산의 노하우를 가지고 오랜 연구 끝에 색다른 닭강정을 개발해냈습니다. 간식 장인의 닭강정에는 달콤함을 위한 특별한 재료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바로 가을 제철 과일, 사과입니다! 가을의 달콤한 사과가 바삭한 튀김을 만나 깊은 단맛을 낸다고 합니다. 장인은 바삭한 튀김을 위해, 닭강정을 가마솥에 두 번 튀긴다고 합니다. 덕분에 양념을 묻혀도 눅눅해지지 않고, 오히려 식을수록 더 달콤하고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상큼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사과 닭강정! <우리동네 간식장인>에서 만나 보자

뚝닭뚝닭강정

네이버 아이콘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 예산시장에 위치한 닭강정 전문점입니다.
  • 주소: 충남 예산군 형제고개로 967
  • 문의: 041-333-9291

격파! 중식로드

대구 북구에 있는 한 골목길에 동네 주민들의 입맛을 평정한 중식집이 있다고 합니다. 강렬하고 자극적인 냄새로 손님들을 유혹하는 중식의 주인공은? 매운맛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입맛을 저격한 중화 비빔밥입니다! 중화 비빔밥은 짬뽕에 들어가는 돼지고기와 당근, 양파 등 채소에 고춧가루를 넣고 불맛을 입혀 밥에 비벼 먹는 한국식 중화요리입니다. 13년 넘게 중화 비빔밥을 만들어오고 있는 중식 24년 경력의 이석길(58) 주인장입니다. 그 비법은 다름 아닌 양념장에 있다고 합니다. 물 한 방울 사용하지 않고 오직 해물, 돼지고기, 그리고 채수를 볶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 비법은 바로 화끈한 불맛에 있다고 합니다. 중화 비빔밥 한 그릇 만드는데 중화 웍을 최소 50번 이상 돌려주면서 재료에 불맛과 양념장이 잘 어우러지게 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합니다! 이 중화 비빔밥과 곁들여 먹기 좋은 두 번째 인기 메뉴는 뜨거운 맛을 식혀주는 냉짬뽕입니다.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감칠맛이 일품으로 찬 바람 불 때도 꾸준히 나가는 인기 메뉴라고 합니다.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대구의 별미 ’중화 비빔밥‘과 ’냉짬뽕‘을 만나본다.

푸둥

네이버 아이콘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 대구 북구에 위치한 중식집입니다.
  • 주소: 대구 북구 산격로6길 29-3
  • 문의: 053-958-6633

대한민국 보물정원

어머니의 사랑, 순수한 자태라는 꽃말을 지닌 구절초가 산골 마을 곳곳을 하얗게 물들였다고 해서 찾아가 본 충청북도 괴산군입니다. 구절초는 물론 천일홍, 코스모스 등 다양한 가을꽃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곳은 지준용(68세) 씨 부부와 마을 주민들이 가꾼 정원입니다. 부부의 고향인 덕사리는 산 중턱에 위치해 접근성이 떨어지고 농작물 경작도 힘들어 생명력이 강한 구절초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곳이었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일하던 부부는 구절초 농사만으로는 큰 수익을 못 올리던 마을을 살리는 방법을 고민했고, 경관 산업으로 살려보고자 서울과 고향을 오가며 마을에 꽃을 심기 시작했답니다. 그렇게 20년의 노력 끝에 다양하게 식재된 수목과 꽃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정원이 탄생했고 지난해 처음으로 지역 경관과 특산물을 활용한 구절초 축제를 열었다고 합니다. 산과 들판 그리고 농촌 마을과 어우러진 구절초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 위해 가을이면 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고 있다고 하고, 덕분에 마을이 활기를 되찾았다고 합니다. 마을 어르신들은 구절초가 마을의 풍경도 살리고 경제도 살리는 효자 노릇을 하고 있어 뿌듯하다는데. 준용 씨 부부와 주민들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마을 정원으로 함께 가보자.

덕사리구절초마을

네이버 아이콘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 충청북도 괴산군에 위치한 구절초 마을입니다.
  • 주소: 충북 괴산군 청천면 신후평2길 13
  • 문의: 0507-1408-9324
  • Link: https://naver.me/xaodJiXw

밥 잘 주는 민박집

<밥 잘 주는 민박집>을 찾아 떠난 곳은 거제도의 횟집 겸 민박집입니다. 거제도에 많은 사람이 찾아오길 바라는 마음에 1박 2식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는 이곳의 주인장은 구대호 씨와 아내 양소영 씨, 구본혁, 구본준 두 아들입니다. 아버지 대부터 3대째 어업을 이어오고 있다는 대호 씨는 아들과 함께 매일 배를 타고 나가 직접 운영 중인 가두리 양식장과 정치망에서 싱싱한 물고기와 해산물들을 잡아 올려 손님상에 올리고 있답니다. 저녁상에는 제철 맞은 고등어와 갈치를 회와 구이로 풍성하게 내고 자연산 모둠회와 거제 특산물인 왕우럭조개와 가리비, 전복 등 각종 해산물에 양념장어구이 등 푸짐한 한 상을 차려낸다는데. 아침상에는 매운탕, 전복죽, 물회, 회덮밥 중 하나가 나간답니다. 숙소 컨디션 역시 만족도가 높다는데! 전 객실이 야외 테라스 딸린 오션뷰에 복층 구조로 천장이 높아 쾌적하게 하룻밤을 보낼 수 있답니다. 저녁 식사 후엔 주변 소음 걱정 없이 노래를 부를 수 있는 파티룸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 거제도 선장이 차려주는 1박 2식 바다 밥상 맛보러 떠나본다.

구선장네 1박 2식

네이버 아이콘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오늘N 다시보기

오늘N 다시보기

맺음말

"오늘N"은 오늘도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다채로운 이야기들로 가득합니다. 예산시장의 7천만 원 매출을 자랑하는 닭강정의 비밀부터 대구에서 하루 300그릇 판매되는 별미, 한 마을을 꽃으로 물들인 어머니의 정성, 그리고 거제도 선장의 푸짐한 바다밥상까지! "오늘N"과 함께 맛있는 정보와 감동을 나눠보세요. 지금 바로 "오늘N"을 시청하고, 소개된 맛집과 명소들을 직접 방문하여 특별한 경험을 만들어보세요!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s://program.imbc.com/evening/)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